본문 바로가기
H의 맛집

홍대 앤티크커피 연남점 웨이팅해서라도 먹어야 하는 이유

by 황크리 2023. 6. 13.

목차

    앤티크커피 연남점 웨이팅 모습

    지난 3월에 다녀온 <홍대 앤티크커피 연남점>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홍대에는 워낙 유명하고 가볼 만한 곳이 많지만

    유튜브에서 우연히 알게된 앤티크커피를 보고 나서

    꼭 한 번 찾아가 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역시나 SNS에서 핫한 곳은 웨이팅이 당연하겠죠 ㅎㅎ

    사진에서 처럼 입구에 의자들이 마련되어 있었고

    자연스럽게 웨이팅이 이뤄지고 있었습니다!

     

     

    주소는 서울 마포구 연희로 25-1 1층이고

    동네 특성상 주차공간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편하십니다

    주변에 유료주차장이 있으니 어쩔 수 없이 차로 오셔야 한다면

    유료주차장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찾아오는 방법은 홍대입구엽 3번 출구로 나와서 동교동삼거리

    큰 대로변 연남동 진입 방향으로 오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3번 출구에서 약 400m)

     

    웨이팅 줄도 너무 길고 카페 특성상 먼저 와있던 손님들이

    일어날 생각이 없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안에 들어가 테이크아웃은 웨이팅 없이 가능하냐고

    물어봤더니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휴~

     

     

    입구에 세련된 간판과 분위기에서 역시 유명한 맛집이구나 했지만

    안에 들어오고 케이크들의 비주얼을 보고 감탄을 금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많은 베이커리 & 디저트 카페를 다녀봤지만

    비주얼은 정말 압도적이었습니다! 

     

    베이커리와 디저트, 케이크들이 모습이 음식이라기보다

    예술 작품같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ㅎㅎ

    물론 먹음직스러워서 보이기도 했고요!!

     

    꽃들과 같이 있어도 화려함에서 밀리지 않는 비주얼 ㅎㅎ

    이 정도면 맛이 조금 떨어져도 손님들이 끊이지 않을 것 같은데

    당연히 맛도 있겠죠?ㅎㅎ

     

     

    입구 쪽으로 음식들이 진열돼있고 그 뒤쪽으로는

    손님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사람들도 너무 많고 가벽 없이 오픈된 공간이라

    그때 기억으로는 대화소리가 조금 시끄럽게 들렸던 것 같습니다

     

    즉, 이곳은 먹으러 오는 곳이지 공부하거나 책 보러 오는 곳은 아닙니다 ㅎㅎ

    웨이팅도 많기에 눈치 보여서 오래 앉아있을 수도 없으실 거예요

     

     

     

    오랜만에 사진으로 보니 다시 가서 하나씩 전부 맛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네요 ㅎㅎ 홍대 다음에 갈 때 무조건 들릴 겁니다!

     

     

     

    앤티크 샤인머스캣 타르트가 보이네요

     

     

    더티앤크림 말차 크로아상이랑

    더티앤크림 크로아상이 보이네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수십 가지의 다양한

    케이크, 베이커리, 타르트, 스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카페 내부 인테리어는 이름답게 앤티크 하면서도

    심플하고 세련된 깔끔함이 돋보입니다

    언제 생긴 지는 모르겠지만 인테리어가 거의 새것처럼

    깨끗하게 느껴졌습니다

     

    초코 홀릭♡

     

     

    망고 치즈 케이크입니다 ㅎㅎ 비주얼 예술^^

     

    이 아이는 앤티크 딸기 타르트입니다 ㅎㅎ

     

    마시마로 눈이랑 닮은 귀여운 우리 하탱이^^

    경기 광주에서 서울 나들이 왔어요 ㅎㅎ

     

    저희는 차마 기다릴 자신이 없어 바로 테이크아웃을 했습니다

    커피는 시그니처 메뉴로 기억하는

    더티앤크림 그리고 빈티지시나몬을 주문했습니다

     

    부드럽고 진한 라떼위에 앤티크커피만의 쫀득한

    수제크림이 올라간 <더티앤크림>입니다

     

    시나몬이 들어간 블랙커피 위에 부드러운 수제크림과

    시나몬 슈가가 뿌려져 조화로운 <빈티지시나몬>입니다

    두 음료다 아까 말씀드린 대로 시그니처 메뉴였습니다^^

    맛은 다른 곳들이랑 비슷했습니다 그래도 맛있었어요 ㅎㅎ

    카멜커피 이런 곳처럼 맛있습니다!

     

     

    샤인머스캣타르트말차 크로아상입니다!

     

    포장 너무 이쁘지 않나요?

    선물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예전에 같던 카페에서는 이렇게 포장하면 포장비를

    받았는데 제 기억에 여기서는 포장비가 따로 없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3개월 전이랑 100% 확실하진 않아요)

     

     

    10살 하탱이가 2개 한 번에 들었는데 크기가 제법 크네요^^

     

     

    결국 이날 홍대입구 경의선 입구 쪽에 벤치에 앉아서

    청승(?) 맞게 먹었네요 ㅎㅎ 안에서 먹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그래도 즐거운 추억이었습니다

     

    홍대 데이트 장소 또는 홍대 여행 중에 예쁜 카페

    커피나 메뉴가 맛있는 카페를 찾는다면

    앤티크커피 연남점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리 눈치가 없어도 이 정도면 다들 가보시겠죠?ㅎㅎ

     

    이상 내돈내산 리얼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홍대 가볼 만한 곳 찾으신다면 아래 링크도 확인해 보세요!!

     

    https://hcreative.tistory.com/188

     

    홍대 소품샵 가볼만한곳 버터샵 사진찍기 좋은곳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1번 출구 방면에 있는 아기자기한 홍대소품샵 버터샵을 소개해드릴게요 오랜만에 홍대에 갔는데 출구로 나가려는데 시선을 사로잡는 컬러의 매장이 있어서 궁금함을

    hcreati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