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의 맛집

비비큐 기프티콘 주문 황금올리브반반 bbq 후기

by 황크리 2023. 7. 21.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비비큐 황금올리브 치킨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평소라면 후참 치킨을 시켜서 먹었을 텐데

기프티콘 선물을 받은 게 있어 주문하게 되었네요^^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받은 기프티콘이라

배달주문 버튼 누르니까 바로 근처 가까운 지점으로

편하게 배달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배달비는 3000원 따로 발생했습니다)

 

배달비도 미리 결제할 수 있어서 카드로 결제해서

귀찮게 배달받으며 돈 안 드려도 되는 점은 편했습니다!

 

예전에는 기프티콘 생기면 네이버에서 가까운 매장 찾아서

전화로 힘들게 쿠폰 번호 불러가며 주문했는데

바로 카카오톡에서 다이렉트로 배달 주문이 되는 줄 몰랐네요^^;

 

아무튼 훨씬 편하게 배달을 시킬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따끈따끈한 맛있는 치킨이 도착했습니다

쿠폰은 황금올리브반반 + 콜라 1.25L 였습니다!

금액대 맞으면 다른 메뉴로 주문도 가능한데

반반으로 시켜봤는데 음.. 결국 후회했습니다

 

치킨은 역시 오리지널.... 후라이드가 최고인 듯ㅠ

그냥 양념은 찍먹이 훨씬 맛있나 봐요 ㅎㅎ

 

영수증을 보니 23,500원이네요

치킨값 정말 많이 올랐네요

만원 중후반 됐을 때도 너무 비싸다 했던 것 같은데

이제 기본 2만원 시대 ㅎㅎ

 

 

치킨 패키지 박스에는 새로운 메뉴나

프로모션 같은 걸 홍보하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그냥 각 브랜드의 기본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하는 게 더 좋은 것 같아요

 

뭔가 박스가 딱 봐도 정신없고 내가 갈릭맛을

시킨 것도 아닌데 ㅎㅎ 암튼 저런 건 따로 인쇄물로

홍보를 하고 브랜드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디자인으로

깔끔하게 보여주는 게 더 좋은듯하네요

 

물론 비비큐야 너무 잘 알려진 브랜드라

더 이상 브랜딩이 의미는 없겠지만

뭔가 브랜드가 발전하는 느낌은 없고

후퇴(?)하는 느낌만 들어 아쉽네요 ㅠㅠ

 

 

7월 16일에 주문했는데 31일까지 치킨무를 보니

뭔가 오래된 걸 받은 기분이 들었네요 ㅎㅎ

 

 

/

1마리 당 겨우? 20원 이랬는데

그게 모여 7~8억 원이라는 큰돈이 되네요

그럼 얼마나 많은 매출일까요?

수학이 약해서 계산은 못하겠지만

비비큐는 이제 뭐 대기업이죠 ㅎㅎ

 

 

비비큐 황금올리브 반반 치킨

 

후라이드반 양념반

근데 막상 먹다 보니 또 후회했네요

후라이드로만 시킬 걸 ㅠㅠ

 

양념이 많으면 확실히 달아서 치킨 본연의

튀김맛이 안 느껴지더라고요

 

 

 

약 10년 전이라고 해야 될까요

그때는 지금처럼 치킨 브랜드가 많지도 않았고

당시에 비비큐 치킨을 시켜 먹으면 정말 정말

온 가족이 "맛있다."를 연발하면서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 이후로는 그런 맛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저만 그런가요?ㅠㅠ

그때 살던 아파트 상가에 있던 비비큐의 그 맛은

정말 환상적이었는데 그 이후에는 그 맛을 못 느낍니다 ㅠㅠ

 

프랜차이즈 지점마다 100% 똑같은 맛이 나올 수는 없겠지만

그렇다고 너무 달라도 이상한 거라 생각하는데

암튼 개인적으로 너무 아쉽습니다

 

 

 

심지어 거의 반값 수준인 후참 치킨의 맛이 느껴졌습니다

후참이 비비큐를 잘 벤치마킹한 건지...

비비큐가 맛이 떨어진 건지... 

 

솔직히 선물 받은 기프티콘이 아니었다면

제 돈 주고는 비비큐는 절대 먹지 않을 것입니다

 

슬프지만 이게 현실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웃긴 건 교촌치킨을 가끔 먹을 때도 똑같은 기분이 든다는 거죠

치킨 가격을 올리고 회사의 규모도 대기업이 되고 그래서

편견이나 선입관을 제가 갖고 보게 되는 부분도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가격 상승분에 비해 맛은 떨어지면 떨어졌지

퀄리티가 올라갔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그리운 옛날 맛이여....

돌아와요 비비큐~~~

 

bbq 황금 올리브 치킨

 

10년 전에는 올리브 오일을 사용했다는 게

포인트였지만 같은 내용을 계속 어필하네요 ㅎㅎ

 

뭔가 새로운 광고문구 카피로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라 봅니다

 

bbq 광고 홍보팀은 일 좀 더 하셔야 할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