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의 리뷰

mr4 에디파이어 가성비 스피커 설치 블루투스 가능

by 황크리 2023. 9. 15.
반응형

 

약  6만원 후반에서 7만원 대의 가격으로

가성비가 너무 좋다고 유튜브와 블로그에

소문이 자자한 에디파이어 mr4 내돈내산

언박싱 리얼후기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그당시 가장 저렴했던

인터파크 쇼핑에서 위의 가격으로 구매를 했고요

 

국내 발매 상품이 아니라 해외구매대행으로

9월 4일에 주문해서 14일에 받았으니

10일 만에 받았네요ㅎㅎ 기다리느라 정말

설레면서도 힘들었습니다!

 

 

 

 

멀리 중국에서 왔는데도 박스 상태가 멀쩡하네요

구매 전부터 다른 구매자들의 리뷰를 많이 봐서 그런지

이미 알고 있던 포장 상태라서 그리 놀라진 않았습니다

 

 

 

충격에 민간함 전자 제품이다 보니 안전하게 스티로폼으로

충격흡수 될 수 있게끔 포장이 꼼꼼하게 잘 되어왔습니다

 

 

 

외국 제품이다 보니 전원 코드가 달라서

돼지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굿굿~

이게 없다면 또 번거롭게 따로 구매를 해야 해서

당일날 음악을 못 들었을 텐데 센스 굿입니다!

 

 

구성품입니다. 연결 단자랑 스피커 선들,

그리고 제품 설명서가 보이네요

하나하나 포장이 깔끔하게 잘되어있습니다!

 

 

 

드디어 주인공이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냅니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 중에 제 눈에는 화이트가 너무

예뻐 보여서 주저 없이 화이트로 주문했습니다!

 

 

 

스피커를 꺼내보니 아래쪽에도 당연하겠지만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있네요^^

 

 

 

mr4 스피커 본체에도 비닐 포장이 각자 되어있어서

스크래치도 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왼쪽 스피커에는 연결 단자와 전원 선

그리고 사진에는 잘 안 보이지만

트레블과 베이스를 조절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디자인 깔끔하고 예쁘지 않나요?

실제로 봐도 예쁘답니다!

화이트 컬러 적극 추천^^

 

 

앞쪽에는 AUX 옥스 단자와 헤드폰, 이어폰 단자

그리고 전원 버튼 겸 볼륨 조절 스위치가 있습니다

 

길게 누르면 전원을 키고 끌 수 있고

짧게 눌르면 음소거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모니터 모드와 음악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잘 못 느끼겠지만 모니터 모드를 사용하면

보다 직설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고 합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는 음악 모드로 전환해

음색이 더 좋아진다고 하네요.

 

모드 구분은 노란불과 빨간불로 전면부에

표시가 됩니다^^

 

전면부는 부드럽고 매끈한 표면 처리가 돼있고

몸통부는 입체감 있게 표면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저가형의 스피커와는 확실히 훨씬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새 거랑 그런지 끼우는 게 엄청 빡빡합니다

힘을 세게 주고 끼우셔야 합니다

 

설명서는 외국어로 되어 있어 굳이 볼 필요가 없더라고요

설치는 쉽습니다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설치방법

 

왼쪽 선 하얀 단자와 빨간 단자는

왼쪽 스피커 뒤쪽에 색깔 맞춰서 끼우면 되고

 

 

스피커 선은 바로 꽂을 수 있게 작업돼서 왔네요

 

두 가닥의 선을 자세히 보면 색상이 다릅니다

피복이 붉은빛이 나는 걸 빨강 단자에

하얀 피복을 검은색 단자에 꽂아줍니다

 

양쪽 다 동일하게 해 주면 되겠죠^^

 

 

 

그리고 전원 코드를 꽂고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스피커가 켜지게 됩니다

 

 

아까 연결한 빨갛고 하얀 단자와 이어진 선(RCA 케이블)을

컴퓨터 이어폰 단자에 끼우시면 PC에 소리가

스피커로 나오게 됩니다^^

 

스피커를 구매하면서 같이 주문했던

스피커 받침대에 올려주었습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피커를 그냥 책상에 두면

스피커의 진동 때문에 소리에 미세하게 잡음이 섞여

들리게 됩니다

 

보통 민감한 청각을 갖은 게 아니라면 못 느낄 수도 있지만

오디오와 스피커의 진심인 분들은 이런 미세한 것까지

다 차단해서 음악을 감상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받침대 각도 때문에 스피커가 살짝 위로 올라가는데

그래야 한층 더 소리가 좋게 들린다고 합니다

 

디자인 적으로도 살짝 올라간 게 이쁘더라고요 ㅎㅎ

 

 

 

 

크러쉬 노래를 살짝 들려드릴게요

이걸로 음질을 정확하게 느끼실 순 없지만

가성비 좋다고 소문이 자자한 제품인 만큼

소리가 어디 가서 꿀리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을 구매하고 기다리는 사이에

친구에게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2.1 이라는

40~50만원 대의 스피커를 중고로 구매해서

듣고 있기 때문에 기대보다는 살짝 아쉬웠지만

6만원 후반이라는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훌륭합니다

 

참고로 에디파이어라는 브랜드에서

브리츠에 납품을 하는데 지금 이 mr4 스피커를

브리츠 이름만 바꿔서 출시하는데 가격이

20만원 초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피커에 너무 큰돈을 쓰고 싶지 않지만

가성비 좋은 스피커를 찾고 계신다면

에디파이어 MR4 스피커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후기들 보면 생각보다 크기가 크다는 말이 있던데

제가 쓰고 있는 와피데일 다이아몬드 12.1 훨씬 크기 때문에

저는 되게 작게 느껴졌습니다 ㅎㅎ

 

 

MR4 블루투스 연결 가능?

 

 

아 진짜 마지막으로 mr4의 최대 단점인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앞쪽에 aux단자와

블루투스 수신기를 따로 구매해서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