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의 리뷰

액션캠 추천 DJI 액션2 이런 장단점이 있다니

by 황크리 2023. 11. 16.
반응형

액션캠 추천 DJI 액션2  듀얼스크린콤보 리얼후기

 

 

 

 

 

 

 

23년 11월 DJI 액션2를 구매했습니다. 굳이 구매 시기를 언급한 이유는 이 제품은 21년 10월경에 출시되었으니 2년이 넘은 제품입니다. 한마디로 뒷북 구매죠 ㅎㅎ 그 대신 가격은 많이 다운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DJI 액션2 가격이 제가 구매한 듀얼스크린 콤보 모델 기준으로 636,000원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방금 검색해서 그때 당시 블로그 포스팅에서 확인함)

 

 

 

하지만 2년이 지난 지금 가격은 아주 저렴한 243,000원이라서 부담감을 많이 내리고 질러버렸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이용중이라 네이버포인트 총 13,590원을 받았으니 23만원 정도에 구매한 거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구매의사가 있으셨다면 아쉽지만 현재 제가 구매한 곳에서 판매중지 됐다고 나오네요. 들어가서 보니까 듀얼스크린콤보 모델은 품절인 것 같고 파워콤보 모델은 269,000원에 판매중이네요.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포장을 뜯으면서 든 생각 딱 하나! 내가 지금 애플 제품을 뜯고 있는 건가? 아주 그냥 애플 벤치마킹 제대로 한 것 같습니다.

 

 

 

dji 액션2를 구매하기 전에 유튜브 영상을 거의 다 훑어보았지만 실물을 직접 보니까 첫 느낌은 '우와 진짜 작다'였습니다 ㅎㅎ 제가 스펙을 안 봐서 그랬는지 제가 생각했던 사이즈보다는 많이 작아서 놀래면서도 오히려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저 DJI 로고 스티커마저 애플 똑같이 따라했네요 ㅎㅎ 역시 중국 클라스^^

 

 

 

 

DJI 액션2 듀얼스크린콤보 구성품

 

 

 

일단 사용 전 언박싱 후 제가 느낀

DJI 액션2 듀얼스크린콤보 장점은?

 

1. 생각보다 더 콤팩트한 사이즈이다

2. 재질이 알루미늄합금 바디라서 고급스럽고 가볍다

(참고로 마트에서 바닥에 한 번 떨어트렸는데 신기하게 아무런 흠집이나 스크래치가 없습니다)

3. 가격이 많은 다운돼서 부담이 적다.

4. 듀얼 스크린이라 셀카 촬영하기 좋다.

5. 기본 구성품이 다양하다.(마그네틱 스트랩-목에 걸고 옷에 부착해 두 손을 자유롭게)

6. 메모리 카드를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

 

DJI 액션2 듀얼스크린콤보 단점은?

 

1. 유튜브에서 모든 사람이 말하듯이 충전이나 촬영 때 발열이 심하다.

2. 필름이나 케이스 등 추가로 사야 할 것들도 많다.

(모자에 끼워서 사용하거나 마그네틱 헤어밴드처럼 머리에 차서 찍는 걸 따로 사야 한다)

3. 추가로 사야 할 것들이 정품은 꽤 비싸다. 그래서 해외직구로 패키지로 구매했음

(본체 케이스 + 필름 + 가방 + 헤어밴드 등 다양한 구성이 있었음, 배송 오면 리뷰 올릴게요)

4. 기본 메모리가 32기가인데 실제 사용 공간은 22기가인가 밖에 안 돼서 추가로 메모리 카드를 구매해야 한다.

 

 

 

DJI 액션2 로 촬영한 영상 1080 30프레임

 

마지막으로 테스트로 찍어본 영상 올려볼게요

액션2는 4k 120 프레임도 촬영이 가능한데 제가 찍은 영상은

1080 30 프레임 설정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제가 아이폰 14 프로 사용 중인데 카메라 비교가 안됩니다. 아이폰이 훨씬 좋아요 ㅎㅎ

하지만 이 카메라는 말 그대로 액션캠이고 휴대성이 좋고 두 손을 자유롭게 하고 촬영할 수도 있는 점

화질보다는 편의성과 휴대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