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의 리뷰

스노우폭스북스 자기계발 도서 불멸의 지혜

by 황크리 2023. 12. 27.
반응형

 

 

만약 단 한 권의 책만 읽는다면
나는 이 책을 읽겠다


우리가 알아야 할 거의 모든 현대 자기 계발 도서를 만든

위대한 사상, 시초 그리고 위대함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혼다 켄도 처럼

저명한 인사들도 '지금의 나를 만든 최초의 시작'이라고

극찬한 이 책의 내용은 나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불멸의 지혜는 스노우폭스북스에서 1년 6개월이란 시간 동안

검토를 통해 야심 차게 기획한 세계의 책들 20선 중에

첫 번째 시리즈로 공개된  4권 중에 한 권입니다.

 

경제경영, 자기 계발, 에세이, 인문, 철학 등 다양한 분야 중

경제경영 편으로 23년 12월에 출간되었으며, 25년 3월까지

시리즈는 계속해서 출간된다고 합니다.

 

총 20권으로 출간된 책들은 1335년 ~ 2005년까지 세상에

나온 책들이고 작게는 20만 부 많게는 2천만 부 까지

판매된 책들이라고 하니 인증된 책들이란 건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 같습니다!

 

※ 참고로 스노우폭스북스의 대표도서는 400쇄를 돌파한 김승호 회장의 <돈의속성>과

<핑크펭귄>, 60만 부가 판매된 에세이 <어떤 하루>등이 있습니다.

 

 

목차 - 총 17 챕터 / 197페이지

 

 

 

1. 부자가 되려는 것은 완전히 칭찬받을 만하며 당연하고 옳은 행동입니다

2. 자본 없고 재능 없고 빚만 잔뜩 있어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3. 결코 줄어들지 않는 무한한 에너지

4. 하나의 절대적인 진실

5. 부는 경쟁하거나 나눠 갖지 않습니다. 오직 내가 원하는 것들로 새롭게 생겨납니다.

6. 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다는 진실

7. '감사'를 최대한 활용해 나를 부자로 만드십시오

8. 상상하는 몽상가에서 벗어나 행동하며 준비하십시오

 

 

 

9. 가난을 대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 사항

10. '부'가 나에게 오는 생각 사용의 기본 틀

11. 모든 것을 원하되 행동으로 '내 것'을 받을 준비를 하십시오

12. 내가 원하는 것과 반대되는 행동을 하는 '오늘'을 멈추십시오

13. 재능은 매우 좋은 성공 요인입니다. 그러나 필수는 아닙니다

14. 나와 함께하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는 느낌을 발산하십시오

15. 지금 내가 있는 자리에서 더 발전된 자리로 이동하는 원리

16. 부자가 되는 과학적인, 하나의 분명한 방법은 존재합니다

17. 자, 정리해 봅시다

 

 

 


 

-부자가 되려는 것은 완전히 칭찬받을 만하며 당연하고 옳은 행동입니다

-자본 없고 재능 없고 빚만 잔뜩 있어도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재능은 매우 좋은 성공 요인입니다. 그러나 필수는 아닙니다

- 상상하는 몽상가에서 벗어나 행동하며 준비하십시오

 

17개의 목차 중에서 저에게 큰 용기를 준 3개의 목차입니다.

책을 읽는다는 것 그중에 자기 계발 도서를 읽는 다는 건 독자마다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제가 자기계발 도서를 계속 찾게 되는 건

용기를 얻고 싶어서 희망을 갖고 싶어서입니다.

 

돈을 좇다 보면 내가 속물인가?라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부자가 되려는 것은

칭찬받을 만하며 당연하고 옳은 행동이라는 말 한마디에 위로가 됩니다.

 

요즘 같은 힘든 상황 속에서 자본이 없고 재능이 없고 빚만 있으면 다 포기하고 싶고

그냥 평범하게 조용히 살아야 하나라고 의지를 잃게 되는데 그런 상황 속에서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말에 큰 용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재능이 좋은 성공 요인은 맞지만 필수는 아니라는 말도 우리같이 평범한 사람들에게

'그래 내가 특별한 재능이 있는 건 아니지만 꼭 재능이 없더라도 성공을 못하는 건 아니구나!'

라는 희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 저처럼 항상 생각은 많고 아이디어는 떠오르는데 막상 제일 중요한 행동을 하지 않는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을 위해 상상만하는 몽상가에서 벗어나 행동하며 준비하라는 챕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저처럼 의미 있는 인생을 위해 발버둥 치고 있지만 아직까지 아무것도

이룬 게 없어 하루하루가 다급한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