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의 맛집

금화왕돈까스 내돈내산 후기(일산서구맛집)

by 황크리 2023. 12. 11.
반응형

 

 

금화왕돈까스 일산덕이점 내돈내산 리얼후기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경의로 951

(광성교회 맞으면)

전화번호: 031-811-5559

영업시간: 11:00 ~ 21:30

라스트오더 21:00

주말에는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주차 편함 GOOD

 

 

야당에서 일산 방면으로 항상 차 막히는 곳이라

지나가면서 자주봤던 <금화왕돈까스> 일산 덕이점을

이제야 처음으로 방문하게 됐네요

 

 

주차장은 건물 뒤쪽에 있고 다른 식당들과

넓은 공터를 주차장으로 쓰고 있어 주차가

편해서 일단 너무 좋은 곳입니다^^

 

 

다들 지나가다가 많이 보셨을 광성교회

길 건너 바로 맞은편 건물입니다

 

 

식당이름의 유래는 전라남도 목포시 금화동에서

시작되어서 금화라고 합니다.

 

1983년 금화돈까스를 개업한 할머니의 가게를

그의 손자가 전수받아 이어진 것 같네요!

 

하루가 달리 생겨나는 프랜차이즈의 반해

이런 역사와 스토리가 있는 식당이 반갑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넓지도 좁지도 않은 매장은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보이네요

모든 업종이나 마찬가지이지만

요식업에서의 위생과 청결은 기본 중의

기본이죠^^

 

그런데 요새는 정말 기본도 안된 식당도

너무 많아서 아쉽습니다.

 

사장이란 사람이 앞치마 메고 담배 피우는

모습을 가끔 보게 되는데 저는 그런 곳은

절대 두번 다시 가지 않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면 음식이 나오는 동안

셀프바에서 필요한 것들을 챙겨 오면 됩니다

 

 

 

돈까스 먹기 전에 스프는 못 참죠 ㅎㅎ

오랜만에 스프를 먹었더니 맛있더라고요

느끼하지 않게 후추 살짝 뿌려주는 센스!

 

 

반찬도 드실만큼 담아가면 됩니다

 

 

 

창가 쪽에 아무자리나 잡아서 앉았는데

TV 드라마 촬영에 나왔던 테이블이라고 하네요

시청했던 드라마는 아니었지만 왠지 반갑네요 ㅎㅎ

 

 

 

일산맛집 금화왕돈까스

 

기본 메뉴(옛날 돈까스)를 시키면 돈까스 1장이고

대왕돈까스를 시키면 돈까스가 2장이라고

메뉴판에 적혀있고 가격차이가 3000원 밖에 나지 않아

아무 생각없이 대왕돈까스를 시켰는데

크기 보이시나요?ㅎㅎㅎㅎㅎㅎㅎㅎ

 

저는 2장 중에 1장은 작은 게 나오겠지 했는데

사진이 포개져서 그렇지 똑같은 크게에 돈까스가

2장이 나와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ㅎㅎ

 

 

 

돈까스 한 장이 제 손바닥보다 크더라고요 ㅎㅎ

제 손이 남자 평균으로 치면 작긴 하지만

그래도 대왕돈까스라는 이름답게

제 기준에서는 엄청 크다고 느꼈습니다!

 

돈까스 2장과 모닝빵, 샐러드, 밥, 소스

이런 구성이었습니다

 

 

 

돈까스 두께는 보통이지만 일단 바삭하고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소스는 당연히 따로 만드는 것 같은데

처음 맛보는 맛이라 색다르고 좋았네요

 

광성교회 근처 맛집

 

 

 

 

모닝빵에는 같이 나오는 딸기잼을 넣어도 되고

돈까스와 샐러드를 같이 넣어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남은 음식은 버리지 마시고 셀프바에

포장용기가 있으니 담아서 집에서 드시면 됩니다

제가 열심히 포장을 하고 있었는데

여직원 분께서 너무 감사하게 말도 안 했는데

소스를 주셨어요 감동 포인트 ㅠㅠ

 

말하기 전에 먼저 부족한 걸 센스 있게

챙겨주시면 고객은 당연히 감동받고

재방문을 할 수밖에 없죠^^

 

일산덕이점 사장님 이거 보시면

안경 쓰신 여직원분 칭찬해 주세요

정말 감사했습니다 ㅎㅎ

 

 

 

 

이런 일이 아니어도 가성비도 좋고

맛있어서 또 올 생각이었는데

너무 친절한 곳이라 단골이 될 겁니다

 

안 그래도 내일 약속이 있는데 점심때

여기서 만나기로 했네요

 

두 번째 방문도 너무 기대돼요 이번에는

치킨까스나 매운 돈까스도 먹어보고 싶네요

 

 

아 그리고 포장주문도 돼서 그런지

중간중간 포장해 가는 손님들도 많았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고 따뜻한 아메리카노 한잔까지

정말 완벽한 한 끼였습니다

 

돈까스 좋아하시고 아직 금화왕돈까스

한 번도 안 드셔보신 분들은 정말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돈까스 말고도 우동이나 쫄면 제육덮밥, 왕모밀, 국물떡볶이 

같은 메뉴들도 있으니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참고로 제가 갔던 일산 덕이점 말고

일산에 화정점도 있더라고요 

 

이상으로 내돈내산 일산서구맛집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도음이 되셨다면 좋아요(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할게요 ㅎㅎ

반응형